– 치타모바일, ‘클린마스터’, ‘Piano Tiles2’ 등 주요 광고 매체 보유… 전 세계 MAU 6억 3천5백만 – 국내 광고주, 트레이딩웍스에서 치타모바일의 국내외 모든 매체에 광고 집행한다
이제 트레이딩웍스에서 치타모바일의 국내외 모든 매체에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www.igaworks.com)는 자사 모바일 DSP ‘트레이딩웍스’가 중국 치타모바일(Cheetah Mobile, NYSE:CMCM)과 국내 최초로 실시간 경매(RTB) 광고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치타모바일은 앱애니(App Annie)의 TOP3 모바일 앱 개발사에 선정될 만큼 그 영향력이 크다. 치타모바일이 보유한 광고 매체들의 전 세계 월간 활동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s) 수는 6억 3천5백만 명이며, 대표 매체로는 ‘클린 마스터’, ‘배터리닥터’, 그리고 게임 ‘Piano Tiles 2’ 등이 있다.
이번 계약으로 트레이딩웍스는 치타모바일과 광고 연동을 한 한국 최초의 모바일 DSP가 됐다. 앞으로 국내 광고주들은 트레이딩웍스에서 치타모바일의 모든 광고 물량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광고까지 집행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의 해외 광고 집행이 한층 더 용이해질 전망이다.
치타모바일의 Morden Chen 아·태지역 세일즈 담당자는 “이번 협업으로 한국 모바일 앱 개발사들은 전보다 더 편리하게 해외에 진출하여 전 세계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아이지에이웍스와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당 계약을 진행한 아이지에이웍스 홍성민 중국 사업 총괄 부장은 “치타모바일의 작년 ‘애드브릭스’ 포스트백 연동에 이어, 이번 ‘트레이딩웍스’ RTB 광고 연동으로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 양사 간의 협력관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어 설명]
*DSP(Demand Side Platform): 수요자 관점에서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플랫폼
*RTB(Real Time Bidding): 실시간 경매 방식. 가장 비싼 값을 부른 광고주가 광고 지면을 가져가게되는 방식으로, 특정 사용자가 앱을 클릭 시 앱에 실릴 수 있는 광고를 자동 호출하며, 가장 높은 경매가를 제시한 광고가 앱의 광고란에 실리게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