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의 하이퍼(Hyper) DMP 기반 종합 미디어 솔루션 지티엘(ZTL)이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KODAF) 테크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서 아이지에이웍스의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은 데이터 테크 기반의 혁신적인 측정 기술을 토대로 방송광고 영역에서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을 실현하는 혁신성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전통매체광고(ATL)와 비매체광고(BTL)라는 이분법적 분류를 허물며 광고 업계 데이터 테크 영향력을 확산하는 플랫폼 차별성도 수상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ZTL은 아이지에이웍스 하이퍼 DMP의 4300만 오디언스 데이터와 1300만 가구의 TV시청 정보를 결합하해 실제 광고를 시청한 대상부터 광고 노출 빈도, 구매 전환 비율 등 세밀한 지표를 정확하게 분석해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고객을 정의해 최적의 미디어플래닝까지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시청률, 도달률 등 기존 시장에 고착화된 지표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던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디지털 미디어와 동일한 수준으로 방송광고 성과를 분석함으로써 정밀하게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ZTL 솔루션은 4조원 규모가 넘는 국내 방송광고시장의 새로운 성장도 견인하며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방송사는 물론, OTT, 디지털 동영상, DA 등 여러 매체의 광고 비즈니스를 다각화하면서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소니코리아, 한국피자헛 등 여러 광고주들의 캠페인을 ZTL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안 및 집행하는 성과도 확보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