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드팝콘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애드팝콘 Display AD 상품 중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애드팝콘 Display AD (DA)는 기본 DA (띠배너)와 이번 글의 주제인 네이티브 광고, 이렇게 두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특히 네이티브 광고는 Display AD로 광고수익화를 원하긴 하지만 띠배너를 포함한 기본 DA (띠배너, 팝업, 전면, 엔딩 등)가 유저의 UX를 해칠까 걱정하시는 클라이언트분들께 각광을 받고 있는 광고형태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컨텐츠와 동떨어져 보이는 기존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다르게 마치 앱의 일부인 것 같은 광고를 말합니다. 사용자 광고경험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로 2012년 페이스북이 가장 먼저 시작하였습니다.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서 항상 걱정인 것은 광고를 본 유저가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일 텐데요. 웹보다 모바일이라는 작은 디스플레이 안에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기 쉬운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즉 광고를 앱 내의 컨텐츠처럼 노출하는 네이티브 광고는 이런 유저의 거부감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최적의 광고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거부감을 최소화 한 광고는 유저에게 긍정적인 광고경험을 전달하여 결국은 광고수익률 증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애드팝콘은 네이티브 광고지면 설정에서 4가지 기본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클라이언트 앱에 가장 어울리는 모습의 네이티브 광고지면을 만들어드립니다.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고민없이 나의 앱과 가장 어울리는 레이아웃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컨텐츠 스트림] : SNS 앱의 경우 가장 잘 어울리는 레이아웃입니다. 이미지와 광고문구를 SNS 컨텐츠처럼 보이도록 녹여내어 광고 참여를 이끌어 냅니다
[이미지 보드] : 타일형식을 기본으로 하는 앱의 경우, 가장 잘 어울리는 레이아웃입니다. 이미지 흐름 가운데 광고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오퍼월] : 오퍼월 형식을 가진 앱의 광고리스트 내 자연스럽게 보이는 네이티브 광고를 말하며 CPI 광고에 적합한 레이아웃입니다.
[뉴스피드] : 뉴스피드 레이아웃은 뉴스 관련 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정보전달 / 사이트 랜딩용에 적합한 유형입니다.
(광고주) 도달률이 높은 광고로 자사의 광고를 효과적이게 노출할 수 있고 & (매체) 유저에게 높은 광고경험을 선사해 수익화에 효과적인 ‘애드팝콘 네이티브 광고’ 를 시작해보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품소개서, 매체 이용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네이티브 광고 수익화 문의하기 : media@igaworks.com
네이티브 광고 마케팅 문의하기 : mkt@igaworks.com(게임 광고주) / ads@igaworks.com (비게임 광고주)
Комментарии